인사말


안녕하십니까?

2022년 글로벌인문응용학회(GALAS) 회장을 맡은 김우영입니다. 새롭게 학회의 출범과 동시에 초대 회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게 느끼게 됩니다.

 

우리 학회는 인문·사회과학분야를 중심으로 이에 관련한 제 응용분야등에 대한 분석적인 접근과 다양한 학문 분야의 연구를 중심으로 하는 학회입니다.

 

우리 학회는 이제 출범하여 한편으로는 부족한 점이 아직 많습니다. 이 부분이 약점이 될 수도 있겠지만, 최근의 연구 흐름은 학제간 통섭과 융합적 접근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며 학문 간 장벽이 낮아가는 상황입니다. 또한 특정 학문에 기반한 전통적 학문분류체계를 따르지 않는 새로운 분야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. 그러므로 새롭게 출범한 저희 글로벌인문응용학회(GALAS)가 비록 인문·사회과학분야를 근간으로 하고 있지만 다양한 학문 간 진입 장벽을 낮춤으로써 연구자들에게는 다양하게 학문적 교류의 확대와 가능성에 대한 도전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합니다.

 

글로벌인문응용학회(GALAS)의 구성된 회장단과 임원진은 비상한 각오 하에 학문 발전과 더불어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 아울러 국내·외의 타 학회와 교류를 통하여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가진 학자들 간의 학문의 발전과 연구를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장을 적극적으로 마련토록 하겠습니다.

 

끝으로 우리 학회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의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

2022년 3월

 

글로벌인문응용학회

회장 김 우 영